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기세 조회 및 할인 받는 간단한 방법

by 우선 좋은 것만 2023. 5. 17.
반응형

최근 전기, 가스요금 조정안이 발표되면서 전기세 인상이 확정되었고 많은 분들이 고민에 빠졌습니다. 당초 예정된 날짜보다는 좀 연장돼서 발표가 되었는데 전기료가 얼마나 올랐고 전기세 조회는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할인받는 방법도 있으니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전기세 인상

현재 한전은 2021년과 2022년 38조 5000억원의 영업손실이 있으며 2023년 1분기에도 6조 2000억의 적자가 있다고 합니다. 이유는 전력의 원가에 비교해서 판매가가 낮기 때문에 전기를 팔수록 손해가 심하다는 입장을 발표했습니다.

 

 

산업부 장관은 에너지 공급 지속성을 확보하면서 한전 경영의 정상화를 위해서 일정 부부 전기료 인상은 불가피하다고 밝혔습니다. 오늘부터 새로운 요금 체계가 적용되면서 4인 가구 기준인 월 사용량 332 kwh 정도로 했을 때 월 3,000원의 전기료가 인상이 된다고 합니다.

 

조회 방법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 홈페이지에 간단하게 전기요금을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리 집 전기요금 미리 보기에서 일반주택과 고압아파트를 선택해 주시고 고객번호를 기입하면 됩니다. 만약 고객번호를 모를 경우 고객번호 확인탭이 있는데 버튼을 눌러주면 알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가 아니기 때문에 간단하게 조회를 할 수 있어 편합니다. 일반주택은 자체 고객번호가 따로 있고 아파트는 동과 호수를 입력해서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할인 방법

전기세 할인 받는 방법은 2가지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전기요금을 자동이체 설정을 해놓는 것입니다. 하지만 10만 원이 나올 경우 최대 0.5%를 받을 수 있는데 500원이 한도입니다. 그래서 자동이체로 할인을 받는 건 이게 할인인건지도 모르겠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전기요금 할인 카드를 쓰는 것입니다. 공과금이 10%까지 할인이 되는 카드가 가끔가다가 나오는데 대표적으로 신한 미스터라이프카드로 전기나 가스요금 10% 할인과 더불어 통신요금도 할인이 되는 카드입니다.

 

 

 

 

하지만 실적에 따라 할인율이 다르기 때문에 할인율 확인이 꼭 필요합니다.

 

힘든 시기에 이번 전기세 인상으로 많은 분들이 고민이 많아졌을거라 생각됩니다. 우리 모두 힘든 시기 다 같이 잘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